뷰페이지

‘소치 리허설’ 마친 김연아 “자신감 얻었고 만족한다”

‘소치 리허설’ 마친 김연아 “자신감 얻었고 만족한다”

입력 2014-01-05 00:00
업데이트 2014-01-06 09: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 앞서 마지막 실전을 치른 ‘피겨 여왕’ 김연아(24)는 국내 대회에서 만족스러운 경기로 자신감을 얻었다고 자평했다.

‘피겨 여왕’ 김연아가 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어울림누리 얼음마루 빙상장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4’ 시니어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피겨 여왕’ 김연아가 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어울림누리 얼음마루 빙상장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4’ 시니어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연아는 5일 경기도 고양시 어울림누리 얼음마루 빙상장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4’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경기를 마치고 “프리스케이팅에서는 다소 실수가 있었지만, 대회 전반적으로는 만족한다”면서 “크로아티아 대회 때보다 자신감이 붙었고 내용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김연아는 프리스케이팅에서 147.26점을 획득, 전체 1위에 올랐다.

전날 쇼트프로그램에서 완벽한 연기로 ‘비공인 세계신기록’인 80.60점을 얻은 그는 합계 227.86점으로 이변 없는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김연아는 “첫 대회(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 때보다 레벨이 잘 나와서 소치로 가는 좋은 과정을 거쳤다고 생각한다”면서 “연습한 만큼 결과를 얻어 만족한다”며 미소 지었다.

이날 더블 악셀 점프에 다소 실수가 있었던 점에 대해서는 “처음에 흔들려 콤비네이션 점프를 뛰지 못했는데 마지막에도 조심하다 보니 다시 실수가 나왔다”면서도 “전체적으로는 큰 실수 없어서 만족스러웠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올 시즌 첫 대회인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에서 204.49점을 획득해 우승한 김연아는 국내 대회에서도 최정상의 자리를 확인한 채 기분 좋게 올림픽에 나서게 됐다.

김연아는 “부상 때문에 올 시즌을 늦게 시작했지만, 대회 출전을 통해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이려 노력했다”면서 “이번 대회에서도 보완할 점을 발견한 만큼 올림픽까지 신경 써서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날 국내 팬 앞에서 선수로서 마지막 연기를 펼친 그는 “올림픽 가기 전에 국내에서 컨디션이 좋은 상태로 경기를 펼쳐 기쁘고 팬들 앞에서 좋은 연기를 해 만족스럽다”고 감회를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