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남기업측 “검찰 조사서 아는대로 다 털어놓겠다”

경남기업측 “검찰 조사서 아는대로 다 털어놓겠다”

입력 2015-04-14 13:12
업데이트 2015-04-14 13: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력 인사들 금품 제공 여부는 “고인이 메모로 말했다”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현 정부 유력 정치인들에게 불법 금품제공을 했다는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가 파문을 낳는 가운데 경남기업 관계자들은 검찰 조사에 필요한 자료를 모두 전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경남기업의 한 핵심 관계자는 지난 13일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검찰 조사와 관련한 회사의 기본 스탠스는 있는 것은 있는대로, 아는 것은 아는대로, 모르는 것은 모르는대로 다 털어놓겠다는 것”이라며 “검찰이 부르면 나가서 조사에 성실히 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경남기업측은 조만간 성 전 회장의 금품 제공과 관련한 주장을 뒷받침할 만한 증거자료를 검찰 조사에서 제출할 것으로 보인다.

이 관계자는 성 전 회장이 남긴 쪽지에서 금품 액수가 적혀있지 않은 이완구 총리와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의 금품 수수 여부에 대해서도 “고인이 이미 (메모로) 말씀하신 것 아니냐. 고인이 말씀하신 대로 하자”며 사실로 알고 있음을 우회적으로 시사했다.

이와 관련해 경향신문은 14일 성완종 전 회장이 2013년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때 지원금 명목으로 이완구 총리에게 3천만원을 줬다는 성 전 회장의 전화 녹취록 내용을 공개했다.

또다른 경남기업 관계자는 “이병기 실장과 이완구 총리는 현 정권의 실세이며 살아있는 칼”이라며 “고인도 그걸 모를리 없기 때문에 금액은 적지 않고 이름만 공개하는 수준에서 사실을 알리고 싶었던 게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역시 금액이 적혀 있지 않은 이병기 비서실장의 금품 제공내역도 조만간 성 전 회장의 녹취록 등을 통해 공개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성 회장의 유서를 공개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유서의 내용은 대부분 가족들에게 남긴 것이고 특별한 ‘리스트’는 없다”며 “가족 문제와 관련해 공개하기 곤란한 부분이 있어서 공개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말 법정관리를 신청한 경남기업은 최근 장해남 사장을 비롯한 20여명의 임원들이 일괄 사표를 제출했다.

이성희 법정관리인은 이들 경영진 가운데 하태실 경영지원본부 상무와 토목·건축·개발사업부문의 임원 3명 등 총 4명의 임원을 남기고 나머지 임원들의 사표를 수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