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케냐 나이로비 쇼핑몰 테러…한인 여성 사망

케냐 나이로비 쇼핑몰 테러…한인 여성 사망

입력 2013-09-22 00:00
업데이트 2013-09-22 14: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케임브리지大 출신 재원, 영국인 남편과 쇼핑몰 갔다가온몸에 수류탄 파편상…치료받다 수시간 후 사망

케냐 나이로비 쇼핑몰 무장테러 공격으로 한국 여성 1명이 사망한 것으로 22일 확인됐다.

케냐 동포 사회의 복수 소식통에 따르면 숨진 여성은 강문희(38)씨로 사건이 발생한 21일(현지시간) 영국인 남편과 함께 나이로비 번화가에 있는 웨스트게이트 쇼핑몰에 들렀다가 무장괴한들이 쏜 총탄과 수류탄 파편에 중상을 입고 치료를 받던 중 숨졌다고 한다.

‘닐’이라고 알려진 영국인 남편도 총상을 입고 시내 아가칸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숨진 강씨는 케임브리지 대학 출신의 재원으로 영국인 남편과 결혼한 뒤 컨설팅 업체 달버그(Dalberg)에 근무하는 남편을 따라 지난 5월 나이로비에 온 것으로 알려졌다. 강씨는 영국인과 결혼했지만 한국 국적을 갖고 있다고 케냐 주재 한국 대사관 관계자는 전했다.

주케냐 한국대사관, 케냐 한인회 등은 한국의 강씨 가족들과 연락을 취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장례 절차 등을 논의 중이다.

앞서 나이로비 주재 한국 대사관은 총격 사건후 강씨의 남편으로부터 자신의 부인이 실종됐다는 연락을 받고 나이로비 시립 시체보관소를 방문해 사망여부를 확인했으나 당시에는 강씨가 부상으로 치료중이어서 시신을 확인하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강씨가 숨진 뒤 대사관 관계자는 연합뉴스 통신원 및 케냐 한인 관계자등과 함께 시체보관소를 방문, 직접 강씨의 시신을 확인했다.

강씨는 왼쪽 다리와 등이 수류탄 파편에 맞아 피투성이였고, 손가락 등 일부 신체는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