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한구·朴후보 비서진 사퇴하라”

“이한구·朴후보 비서진 사퇴하라”

입력 2012-10-09 00:00
업데이트 2012-10-09 0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 前비대위원들 성명… “구태인사 영입 반대”

친박(친박근혜) 2선 후퇴론과 당 지도부 사퇴론으로 촉발된 새누리당 내홍이 영입 인사 간 충돌로 번지며 ‘2차 내홍’으로 확전되는 가운데 새누리당 전 비상대책위원들이 8일 이한구 원내대표와 박근혜 대선 후보 비서진의 사퇴를 촉구했다. 또 한광옥 전 민주당 상임고문을 겨냥, ‘구태 인사’를 영입하지 말라고 주장해 또 다른 파장을 예고했다.

이들은 이날 밤 서울의 한 호텔에서 긴급 회동한 뒤 성명을 통해 “후보의 공약인 경제민주화를 백안시하고 국민의 눈높이와 합치하지 않는 발언을 일삼은 이 원내대표의 책임이 크다.”고 지적했다. 또 “후보를 둘러싸고 있는 비서진이 오늘의 사태에 상당한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안대희 정치쇄신특별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한 전 고문이 국민대통합위원장으로 임명되면 사퇴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하지만 한 전 고문 측은 국민대통합위원장직에서 물러날 뜻이 없음을 밝혔다.

박 후보는 당내의 이 같은 요구에 대해 “선거가 두 달여밖에 남지 않았다.”면서 “지금 여기서 모든 것을 다 뒤엎어 새로 시작하자고 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선거를 포기하자는 얘기나 같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김무성 전 원내대표는 이날 쇄신파 전·현직 의원을 만나 현 상황을 “한계선상”이라고 지적했다.

김경두기자 golders@seoul.co.kr

대전 허백윤기자 baikyoon@seoul.co.kr

2012-10-09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