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광옥 “국민통합위원장 사퇴안해…안대희 매우 정치적”

한광옥 “국민통합위원장 사퇴안해…안대희 매우 정치적”

입력 2012-10-09 00:00
업데이트 2012-10-09 11: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교동계 중 나와 뜻 같이 하는 동지들 있을 것”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 선대위에 합류한 한광옥 전 민주당 상임고문은 9일 안대희 당 정치쇄신특위 위원장이 자신의 국민대통합위원장 임명에 반대하는 것과 관련, “매우 정치적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

한 전 고문은 이날 YTN라디오에 출연, 안 위원장이 ‘한광옥 국민대통합 위원장 임명시 사퇴’라는 배수진을 친 데 대한 입장을 물은 데 대해 “그게 옳은 주장이 될까. 마음대로 사퇴한다고 하는 것은 자의이기 때문에 신경 쓰고 싶지 않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안 위원장의 ‘백의종군’ 요구에 대해서도 “자기가 그런 얘기를 해서는 안 된다”면서 “그런 얘기는 후보를 만나서 얘기한다든가 해야지, 인사 문제에 대해 공개적으로 인신공격성(발언)을 섞어서 얘기하는 것은 객관적 평가에 있어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대통합위원장직 사퇴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단언하면서 “박 후보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원칙을 갖고 있고 안 위원장의 얘기나 주장에 대해 결코 동의할 수 없다”고 일축했다.

한 전 고문은 동교동계 인사 추가 영입 전망에 대해 “화합적, 통합적인 일을 많이 해왔기 때문에 주위에 많은 동지가 있다”며 “앞으로 국민대통합 차원에서 뜻을 같이하는 동지들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