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국정원사건 ‘신구권력 합작설’ 제기

민주, 국정원사건 ‘신구권력 합작설’ 제기

입력 2013-04-24 00:00
업데이트 2013-04-24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통합당은 24일 국정원의 ‘선거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와 분명한 입장표명을 요구하며 공세 수위를 높였다.

특히 ‘신·구 정권간 합작설’까지 제기하며 확전을 시도했다.

설훈 비대위원은 이날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국정원의 국기문란 행위에 대해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 국정원은 사과하고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다면 역사에 준엄한 기록이 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병호 비대위원은 “새누리당이 이번 사건을 물타기 하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고 하고 있다”며 “박 대통령은 사건의 본질이 국정원의 불법선거운동인지, 여직원 감금인지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병두 전략홍보본부장은 박 대통령이 대선 후보로 선출된 이후인 지난해 9월 이명박 당시 대통령과 2년만에 단독회동을 한 사실을 거론하며 “이 시점을 전후해 국정원 대북심리전단 요원 활동이 집중됐다는 점에 주목한다”며 “이 전 대통령이 정권재창출을 위해 박 대통령에게 선물을 줬을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도 박 대통령 당선의 정당성을 훼손하는 정도까지는 수사를 하지 않는다는 심리적 가이드라인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당 미디어전략위원장인 민 본부장은 미국의 ‘워터게이트 사건’에 빗대어 “닉슨 전 대통령은 워터게이트 사건을 지시하지 않았지만 축소·은폐 기도와 거듭된 거짓말로 물러났다. 박 대통령이 ‘제2의 닉슨’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며 종편 및 보수언론에 국정원 사건의 실체를 밝히기 위한 ‘끝장토론’을 제안하기도 했다.

박홍근 비대위원도 “국민은 국정원의 대선개입과 경찰의 수사 은폐를 신·구 권력의 합작으로 보고 있다”며 “수사결과로 인해 박 대통령이 타격을 입을 수도 있지만 정치적 계산을 배제하고 검찰수사에 날개를 달아준다면 전화위복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김동철 비대위원은 “이보다 더 큰 국정현안이 무엇이길래 박 대통령은 침묵하는가”라며 “박 대통령은 즉각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 등 국정원 및 경찰 수뇌부에 대한 구속수사를 지시하고, 이 전 대통령의 관련 여부도 밝히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