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정원사건 ‘점입가경’…與 대응도 거칠어져

국정원사건 ‘점입가경’…與 대응도 거칠어져

입력 2013-04-24 00:00
업데이트 2013-04-24 17: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기문란·정치공작 등 원색비난으로 수위높여

국가정보원 직원의 ‘선거개입 의혹’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거세지는데 맞서 새누리당의 대응도 거칠어지고 있다.

민주통합당이 전날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 요구에 이어 24일 “이명박 전 대통령이 정권 재창출을 위해 박 대통령에게 선물을 줬을 가능성이 있다”면서 ‘신구권력 합작설’까지 제기하자 새누리당도 원색적 용어까지 동원해 대응수위를 높인 것이다.

새누리당은 이날 국정원 여직원에 대한 민주당의 인권유린 주장을 되풀이하며 ‘국기문란 사건’, ‘정치공작’ 등으로 맞섰다.

신의진 당 원내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지난 대선 당시 민주당 당직자들이 국정원 여직원 주소를 알아내기 위해 차량을 들이받고 오피스텔 앞에서 진까지 쳐가며 감금하고 현장상황을 생중계한 여성 인권 유린 사건”이라면서 “인권유린에 대해서는 일언반구 사과도 없이 국정원의 대선개입 운운하는 것은 적반하장”이라고 말했다.

신 원내대변인은 “이번 사건은 국가 안위를 무시한 국기문란 사건”이라면서 “민주당은 북한과 종북세력이 하는 주장을 똑같이 반복하고 있다. 민주당이 3·15 부정선거와 4·19 혁명처럼 들고 일어나라고 선동하고 있고 박근혜정부 정통성까지 거론하는 것은 국민 기만, 정치공작”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이번 사건을) 야당의 국정원 여직원 인권유린 사건이자 댓글 왜곡 사건으로 규정한다. 민주당이 대선에서 패배하고도 내부의 책임공방과 계파 논란을 외부로 돌리려는 정치공작이자 꼼수”라면서 “더이상 국민을 기망하지 말고 여야 원내 대표 합의대로 검찰 수사를 차분히 지켜봐라”고 요구했다.

새누리당은 양당 원내대표 합의를 거론하며 검찰수사가 끝날 때까지 민주당의 청문회·국정조사 요구 등에 일절 응하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조원진 전략기획본부장도 이날 최고·중진 연석회의에서 “불법, 탈법 행위와 인권유린 현장에 있었던 민주당이 (이번 사건과 관련) 3·15 부정선거를 얘기하는 망언을 하고 있다”며 “이런 것은 국민의 상식에 어긋날 뿐 아니라 국민이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새누리당의 강경 대응은 파장 확산을 차단하는 동시에 민주당의 공세에 일방적으로 끌려가지 않겠다는 뜻으로 보인다.

신 원내대변인은 대응수위를 높인 것과 관련, “그동안 순리대로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입을 다문 것이 사실인데 점점 왜곡되는 경향이 있어서 바로 잡으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