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한길 “법에 민영화 방지조항 명시하면 수습가능”

김한길 “법에 민영화 방지조항 명시하면 수습가능”

입력 2013-12-23 00:00
업데이트 2013-12-23 09: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권력 투입 불통정치 결정판…상처만 남겨”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23일 철도노조 지도부 체포를 위한 정부의 공권력 투입과 관련, “지금은 정부가 국민을 상대로 싸울 때가 아니다”면서 “분열을 치유하고 사회 갈등을 조정해 국론과 국력을 하나로 통합해 나가야 할 때”라고 말했다.

모두발언 하는 김한길 민주당 대표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모두발언 하는 김한길 민주당 대표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언급하고 “이제라도 불통의 탈을 벗고 소통으로 문제를 푸는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의 변신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전날 공권력 투입에 대해 “박근혜정부가 일년 내내 보여준 불통정치의 결정판”이라면서 “’순종하지 않으면 용납하지 않겠다’는 박근혜 정부식 찍어내기의 연장이다. 그러나 아무도 찍어내지 못하고 국민 마음에 상처만 남겼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영화를 추진하지 않겠다고 대통령과 정부의 말이 진실이라면 대화로 충분히 풀지 못할 이유가 없다”면서 “국회에서 법에 민영화를 방지하는 조항을 명시하는 것으로 하루 속히 사태를 수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민주당은 의료와 철도 등에 대한 공공성을 포기하는 어떤 시도도 결코 용납하지 않겠다는 것을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이날 범야권 연석회의가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사건에 대한 특검법안을 공동 발의하는데 대해서는 “한시도 지체할 이유 없다. 국가기관 대선개입 일체를 특검에 맡기고 국회는 민생살리기에 매진해야 한다”며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의 결단을 거듭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