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우택 “朴대통령 ‘철도개혁 간담회’ 열어야”

정우택 “朴대통령 ‘철도개혁 간담회’ 열어야”

입력 2013-12-23 00:00
업데이트 2013-12-23 1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방선거前 조기전대·선대위 전환 검토 필요”

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은 23일 철도파업 장기화를 둘러싼 정치·사회적 논란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에게 ‘철도 개혁’을 주제로 한 대국민 간담회를 열어줄 것을 제안했다.

발언하는 정우택 최고위원 정우택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발언하는 정우택 최고위원
정우택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 전체의 이익과 일부 집단의 이익 충돌할 때 일부 집단의 저항이 극심해도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대변하는 게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이 갈 방향”이라며 “이에 박 대통령이 대국민 간담회를 열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어 “역대로 새 정부가 들어설 때마다 방만하고 부실한 공기업 개혁을 시도했으나 결국 성공하지 못했다”면서 “어떠한 정권도 이루지 못했던 귀족노조의 철밥통을 열어 이번 기회에 국민에게 돌려줘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귀족 노조와 대선 불복세력에 대한 당당한 대응이 박근혜 정부가 성공하느냐 여부의 가늠자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최고위원은 “철도 관련 문제는 이미 팩트의 문제가 아니라 신뢰의 문제이자 정치의 문제가 돼 가고 있다”면서 “총리와 장관이 담화를 내고 민영화가 아니라 해도 믿지 못하겠다면 국민이 뽑은 대통령이 국민과 직접 얼굴을 맞대고 민영화가 아니라는 확신을 주는 게 해결책”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왜 민영화가 아닌지, 철도 경쟁체제 도입이 왜 필요한지 대통령이 국민과 네티즌, 기자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약속한다면 현 상황의 해법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 최고위원은 내년 전당대회 시기와 관련해 “인적 쇄신 차원의 조기 전대가 아니라 6월 지방선거와 7월 (국회의원) 재·보선 등 큰 선거를 앞두고 전략적 차원에서 조기 전대 또는 선대위 체제(전환)에 대한 검토를 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조기 전대를 반드시 하자는 뜻이 아니라 기왕 일부에서 조기 전대론이 나오는 상황이고 ‘3월 전대니 8월 전대니’ 하면서 선거를 앞두고 당내 혼란이 심화할 수 있으므로 황우여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조기 전대를 할지, 아니면 선거가 모두 끝난 8월에 전대를 할지, 지방선거 선대위를 언제 구성할지 다음달 안에는 가닥을 잡아 결정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최근 인적 쇄신론을 제기한 정몽준·이재오 의원을 겨냥, “대선 1주년을 맞아 요란히 자축할 필요도 없지만 그렇다고 일부 중진의원 지적처럼 애써 스스로 깎아내릴 필요도 없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