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병헌 “’공천강행’ 대통령·與, 일종의 뺑소니범”

전병헌 “’공천강행’ 대통령·與, 일종의 뺑소니범”

입력 2014-04-09 00:00
업데이트 2014-04-09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정치민주연합 전병헌 원내대표는 9일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문제와 관련, “약속을 파기하고 공천을 강행한 새누리당과 대통령은 일종의 뺑소니범”이라며 “교통사고를 내고 그냥 달아난 상태”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 연합뉴스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
연합뉴스


전 원내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 새누리당이 안철수 공동대표의 ‘무(無)공천’ 원칙론 후퇴를 “정치쇼”라고 비판한 데 대해 “공약파기로 인한 혼란을 뒷수습하는 사람에 대해 그렇게 말하는 것은 금도(정치권에서 한계선으로 통용되는 표현)를 넘어선 매도이자 음해”라며 이같이 원색적으로 비판했다.

이어 “입이 열개라도 할 말이 없어야 될 사람들이 이렇게 매도하고 공격하는 것은 해도해도 너무한다. 어이가 없어 웃음밖에 안 나온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가 “정치생명을 걸겠다”로 밝힌 것과 관련해선 “이번 문제를 정리하는데 책임을 다하겠다는 것이지, 그 결과를 놓고 책임을 논하는 것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새정치연합을 혼란과 분란에 빠트리기 위한 음모적 견해”라고 주장했다.

전 원내대표는 이어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기초선거 공천폐지) 입법화가 천번만번 지당한 목표였지만, 새누리당의 불통독주에 막혀 더이상 길이 없기 때문에 고뇌에 찬 결정으로 전당원 및 국민 여론조사를 실시하게 된 것”이라며 “국민과의 소통 및 국민·당원 존중은 평가받을 일이지 비난받을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전 원내대표는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을 둘러싼 국정원의 증거조작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 “검찰 수사가 미궁에 빠질 것이라는 보도도 나오고 있는데, 또한편의 막장드라마가 떠오른다”며 남재준 국정원장의 파면 및 엄정한 수사를 거듭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