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한길 “레드카드선수 재기용 안돼…속히 인물구해야”

김한길 “레드카드선수 재기용 안돼…속히 인물구해야”

입력 2014-06-27 00:00
업데이트 2014-06-27 10: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대통령, 정총리 유임 이유 국민께 직접 설명해야”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는 27일 박근혜 대통령의 정홍원 총리 유임을 정면 비판하고 지금이라도 후임 총리 후보자 찾기에 나설 것과 박 대통령이 직접 정 총리 유임에 대해 국민에게 설명할 것을 요구했다.

김한길(왼쪽)·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한길(왼쪽)·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한길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아무리 급해도 레드카드를 받은 선수를 재기용할 수는 없다”면서 “세월호 참사로 드러난 정부의 무능과 무책임에 대한 책임을 물어 경질키로 한 총리에 대한 유임 결정은 대한민국의 국격을 크게 상처내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대통령이 보시기에는 이 나라에 그 분들(안대희 문창극 전 후보자) 이상의 인물이 없다는 게 결론이라면 이 또한 우리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면서 “지금이라도 속히 대한민국 천하에서 인물을 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철수 공동대표는 “(정 총리) 유임 결정 자체도 문제지만 그렇다면 적어도 국민 앞에 나서서 직접 설명해야 하는 게 아닌지 묻고 싶다”면서 “대통령을 대신해서 정부를 대표해 책임지고 사퇴한 총리를 다시 복직시키고자 할 때는 왜 그랬는지, 왜 그럴 수밖에 없는지, 그리고 정부는 세월호 책임을 어떻게 질지 설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이 공직후보자 인사검증을 보완하기 위해 청와대에 인사수석비서관을 두기로 한 데 대해서도 “이미 있던 인사위원회도 작동을 안하는데 인사수석실을 만든다고 뭐가 달라지겠나. 제도가 아니라 사람이 문제”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