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이총리, 사실 아니면 그만둘 이유없어”

김무성 “이총리, 사실 아니면 그만둘 이유없어”

입력 2015-04-14 17:03
업데이트 2015-04-14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실이 뭔지 중요…그런 일 있으면 거취표명해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4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3천만 원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 검찰 수사를 받겠다고 자청한 이완구 국무총리가 총리직을 사퇴해야 한다는 야당의 요구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면 그만둘 이유가 없지 않느냐”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보궐선거가 열리는 서울 관악을 선거구 내 경로당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나서 기자들과 만나 “진실이 무엇인지가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 총리가 그런 일이 없으면 거취 표명을 할 이유가 없다. 그런데 만약 그런 일이 있으면 거취 표명을 해야 할 것”이라며 “일단 그런 주장은 있으니까 대통령 다음으로 권력자인 총리가 검찰에 가서 빨리 조사를 받으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만약 사실이 아니라면 어떻게 하겠느냐. 그러니까 조사부터 받는 게 우선”이라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특검 도입 문제와 관련해 “특검을 피할 생각은 없다”면서도 “그러나 특검 가면 또 두 달 걸린다. 언제든 특검을 할 수 있지만, 현재 특별수사팀이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를 빨리하라는 것을 (최고위 회의를 통해) 다시 한번 촉구한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김 대표는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아야 한다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서는 “그것은 법적으로 알아서 (검찰이 판단)할 일이지 내가 얘기할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