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완구 총리 사의 이후] 홍준표 “成리스트 연루 죄송… 사법절차서 진실 밝혀질 것”

[이완구 총리 사의 이후] 홍준표 “成리스트 연루 죄송… 사법절차서 진실 밝혀질 것”

강원식 기자
입력 2015-04-21 23:40
업데이트 2015-04-22 05: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의회서 사과… “흔들림없이 도정 수행”

홍준표 경남지사가 21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 경남도의회에서 사과했다. 하지만 진실은 검찰조사를 통해 곧 밝혀질 것이라며 결백을 거듭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21일 경남도의회에서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에 연루된 사실을 언급하며 사과한 뒤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21일 경남도의회에서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에 연루된 사실을 언급하며 사과한 뒤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 지사는 이날 열린 경남도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신상발언을 통해 “성완종 리스트 연루 사실 자체만으로 의원 여러분께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진실은 사법절차에서 명백히 밝혀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조속히 진실 여부가 밝혀지기를 기대하며 흔들림 없이 도정을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지사는 “긴 여행을 가다 보면 돌부리에 걸려서 넘어질 때도 있고 가시에 찔릴 때도 있고 생채기가 날 때도 있다”며 “의연히 대처해 의원 여러분의 성원에 꼭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본회의에서 여영국 의원(노동당)은 “홍 지사는 검찰 수사와 재판을 피할 수 없게 됐다”면서 “경남 도정은 예측할 수 없는 혼란이 닥칠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이날 열린 창원시의회 본회의에서도 야당·무소속 의원 4명이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홍 지사를 규탄하며 사퇴를 촉구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홍 지사는 출근길에서 거취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것(사퇴)은 임명직의 문제지, 선출직은 재판이 확정될 때까지 거취 표명 운운하는 것은 불쾌한 이야기”라고 발끈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2015-04-22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