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강화 ‘쓰리고’ 작전”…이틀째 수도권 ‘올인’

與 “강화 ‘쓰리고’ 작전”…이틀째 수도권 ‘올인’

입력 2015-04-22 13:31
업데이트 2015-04-22 16: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물길 열’고’, 교량 놓’고’, 삶의 수준 올리’고’” 역설

새누리당은 22일 4·29 재·보궐 선거를 일주일 앞두고 수도권 격전지인 인천 서·강화을과 경기 성남 중원에서 ‘릴레이 집중 유세’를 벌였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4.29 재보궐에 출마하는 안상수 후보(인천 서구 강화을)가 22일 오전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풍물시장을 방문해 주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4.29 재보궐에 출마하는 안상수 후보(인천 서구 강화을)가 22일 오전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풍물시장을 방문해 주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선거전 초반 상대적으로 승산이 높은 곳으로 자체 분류했지만 최근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파문 등의 악재가 겹치며 승리전선에 빨간불이 켜졌다는 위기감에 1박2일의 강행군으로 화력을 집중하는 모습이다.

특히 인천 서·강화을은 당 소속 안덕수 전 의원의 선거법 위반으로 재선거를 치르는 만큼 반드시 사수한다는 각오로 김무성 대표가 직접 나서 1박2일간 밑바닥 민심 훑기에 나서며 필승 행보를 펼치고 있다.

전날 밤 인천 강화로 내려와 배를 타고 석모도로 이동해 하룻밤을 묵으며 ‘숙박유세’를 벌인 김 대표는 이날 오전 당직자들과 이른 아침식사를 하고 뭍으로 돌아왔다.

김 대표와 유승민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강화문화원에서 개최한 현장 선거대책회의에서 김포양수장을 통한 농업용수 확보, 영종∼강화 연도교 건설, 석모도 온천 관광 개발, 검단신도시 2단계 개발 재추진 등을 지역공약을 내놓으며 한표를 호소했다.

김 대표는 “우리 새누리당은 강화 주민을 위해 ‘쓰리고’ 작전으로 간다”면서 “(쓰리고는) 농업용수 공급으로 물길 ‘열리고’, 영종 연도교 건설로 ‘(교량) 놓고’, 검단신도시 개발로 주민 삶의 수준 ‘올리고’”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대표는 “오는 24~25일은 사전투표 기간이니 한 분도 빠짐없이 반드시 투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면서 “우리 동네를 위해 진짜 열심히 일할 진정한 일꾼이 누구인지 잘 살펴보시고 현명한 판단을 해달라”며 ‘지역일꾼론’을 거듭 역설했다.

유 원내대표도 “(강화에는) 중요하고 어려운 일들이 많은데 안 후보를 당선시켜주시면 우리 당이 예산과 여러가지를 적극 뒷받침 할 수 있도록 약속하겠다”고 힘을 보탰다.

새누리당은 또 강화가 북한과 인접한 접경지역임을 강조하며 ‘안보 지키는 보수정당’ 이미지도 부각시켰다.

이군현 사무총장은 “강화는 북한과 가까운 접경지역으로 안보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안 후보는 경제를 발전시킬 후보임과 동시에 굳건히 안보를 지킬 수 있는 후보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인천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는 홍일표 의원도 “강화 주민들께서 튼튼한 안보에 대해서 얼마나 절박감을 느끼고 계실지를 새삼 확인했다”면서 “그에 대한 답은 바로 새누리당”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회의 후 강화 풍물시장을 방문해 상가 곳곳을 돌며 지원 유세를 벌인 뒤 오후에는 성남 중원을 찾아 은행시장부터 상대원시장까지 이동 유세를 펼치며 ‘표밭 다지기’에 나선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