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측 “‘盧정부 심판론’은 국정실패 면책용 꼼수”

文측 “‘盧정부 심판론’은 국정실패 면책용 꼼수”

입력 2012-11-30 00:00
업데이트 2012-11-30 11: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근혜’ 용어 원조는 한나라당”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 측은 30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측이 제기하는 ‘참여정부 심판론’을 강하게 비판하며 역공에 나섰다.

이번 대선이 현 정부의 실정을 심판하는 선거가 돼야 하는데도 새누리당이 문 후보를 ‘실패한 참여정부의 2인자’로 칭하는 등 노무현 정부를 끌어들이는 탓에 ‘정권심판론’의 당위성이 드러나지 않는다는 판단을 한 것으로 보인다.

문 후보 측은 2007년 대선에서 새누리당에 정권을 넘겨주는 것으로 이미 뼈아픈 평가를 받은 참여정부의 심판이 재차 언급되는 데 대해 ‘곱빼기 심판’이라는 말까지 써가며 새누리당을 맹비난했다.

문 후보 측 선대위 전병헌 매니페스토 본부장은 브리핑에서 “이번 대선으로 국민의 미래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난 5년간 집권한 새누리당 정권의 성적표”라고 말했다.

전 본부장은 “출마선언 후 국민통합을 한다면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까지 참배한 박 후보가 참여정부를 심판해 노무현 정부를 평가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은 언어도단”이라고 혹평했다.

그는 “(이러한 행태는) 국민통합이란 이름이 얼마나 가식적이고 거짓말인지를 드러내는 것”이라며 “참여정부가 왜 ‘곱빼기’로 심판받아야 하나. 이는 이명박 정부의 국정 실패 책임을 모면하겠다는 얕은 꼼수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선대위 시민캠프의 문용식 대변인도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에 출연, “2012년에 치러지는 선거는 당연히 현 정권에 대한 심판이 이뤄져야 한다”며 “노무현 정부의 실패를 끄집어 내는 건 무리하고 잘못된 발상”이라고 거들었다.

문 후보 측은 지난 5년간 현 정부의 실정을 보여주는 수치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정권심판론’을 띄우는 데도 안간힘을 썼다.

진성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이명박 정권 기간 인구 10만 명당 자살자 수가 2007년 2.48명에 2008년 26명, 2009년 31명으로 꾸준히 증가했다”며 “재벌위주의 특혜정책으로 민생이 파탄 난 결과 자살자도 급증했다”고 말했다.

그는 전날 새누리당이 ‘이명박근혜’라는 단어를 ‘가당치 않은 조어’라고 한 데 대해 ‘이명박근혜와 함께 정권교체’라고 새겨진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후보의 선거 공보물을 보여주며 “이 대통령과 박 후보는 이명박근혜 공동정권을 운영해 왔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