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선대위간부 거액수수’ 野 의혹제기는 흑색선전”

與 “’선대위간부 거액수수’ 野 의혹제기는 흑색선전”

입력 2012-11-30 00:00
업데이트 2012-11-30 15: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은 30일 민주통합당이 제기한 ‘박근혜 캠프 간부 거액수수 의혹’과 관련, “전혀 사실무근으로 민주당의 주장은 물타기용 흑색선전”이라고 반박했다.

중앙선대위 안형환 대변인은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최근 문재인 후보의 서민성 논란과 관련해 다운계약서 의혹이 이는 점을 무마하기 위해 이른바 물타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민주당 진성준 대변인은 이날 한 인터넷언론 보도를 인용, “부산 출신의 모 인사가 지난 20일 새누리당 선대위 시민사회통합본부의 고모 중앙조직실무단장에게 거액의 수표가 든 봉투와 현금 150만원을 건넸다고 한다”며 “새누리당이 돈 선거를 획책하고 있거나 매관매직을 한다는 의혹을 품게 하는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안 대변인은 “돈을 받았다고 하는 고씨는 오늘 오전 해당 언론사 기자와 대리운전 기사를 명예훼손 혐의로 영등포경찰서에 고소했으며, 오후 1시30분 경찰서에 자진출두해 고소인 조사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고씨는 평당원이지만 시민사회통합본부에서 임명장을 받은 일도 없고, 조직단장이라는 명함도 임의로 파고 다닌 것으로 확인됐다”며 “민주당과 문 후보는 해당 언론사 기사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것으로 밝혀질 경우 흑색선전에 대해 법적,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시민사회통합본부장을 맡은 이춘식 전 의원도 “고씨는 얼굴도 본 적 없는 모르는 사람이며 파악해보니 선거와 관련된 이야기는 없고 밀린 월급으로 100만원을 받았다고 한다”며 “민주당이 지지가 자꾸 내려가니 무리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