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조평통 “南이 반인륜적…남북관계 南태도에 달려”

北 조평통 “南이 반인륜적…남북관계 南태도에 달려”

입력 2013-09-22 00:00
업데이트 2013-09-22 13: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산상봉 연기는 南 보수세력 탓”…이틀째 대남 비난

북한은 22일 이산가족 상봉 행사 연기에 대한 통일부의 비판을 조목조목 반박하면서 이번 사태의 책임을 우리 정부의 탓으로 돌렸다.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이날 서기국 보도를 통해 북측의 이산가족 상봉과 금강산 관광 실무회담 연기는 “괴뢰패당의 극악한 동족 대결 책동의 산물로서 그 책임은 전적으로 남조선 보수패당에 있다”라고 비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조평통은 통일부가 전날 대변인 성명을 통해 북한의 이산가족 상봉 연기에 대해 “반인륜적 행위”라며 유감을 표명한 것에 대해 “책임을 회피하고 우리에 대한 반감과 악의를 선동해 북남관계 개선의 흐름을 차단하려는 반민족적 기도의 발로”라고 반박했다.

이어 한국 정부는 “인도주의에 대해 말할 체면이 없다”며 “지금까지 북남 인도주의 사업은 남조선 당국이 아니라 모두 우리의 주동적 발기와 노력에 의해 성사돼왔다”라고 주장했다.

조평통은 “북남 인도주의 사업을 진척시켜 겨레의 고통과 아픔을 덜어주고 북남관계 개선에 이바지하려는 우리의 입장과 의지에는 변함이 없다”라며 “우리의 인도주의적 성의와 노력에 극악한 대결 망동으로 도전한 괴뢰패당이야말로 용납못할 반인륜 범죄자들”이라고 공격했다.

조평통은 “우리는 인도주의 사업을 비롯한 북남관계 문제 해결과 관계 개선을 바라지만 우리의 존엄과 자존심을 조금이라도 건드리고 우리를 해치려는 대결망동에 대해서는 결코 묵인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한국 정부에 “우리의 경고가 빈말이 아니라는 것을 똑바로 알고 심사숙고해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 북남관계의 전도는 전적으로 남조선 당국의 태도 여하에 달려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