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현식 “말 타는 자세에서 힌트 얻어 검색해 최순실 이름 알았다”

정현식 “말 타는 자세에서 힌트 얻어 검색해 최순실 이름 알았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2-07 13:51
업데이트 2017-02-07 14: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생각에 잠긴 정현식 전 K스포츠재단 사무총장
생각에 잠긴 정현식 전 K스포츠재단 사무총장 정현식 전 K스포츠재단 사무총장이 7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11차 변론기일에 참석해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정현식 전 K스포츠재단 사무총장이 재단에 입사할 당시 최순실(61·구속기소)씨로부터 면접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입사 이래 5개월 가까이 최씨의 이름을 알지 못했다고 말했다.

정 전 총장은 7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심리 사건 11차 변론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해 최씨를 알게 된 배경 등을 설명했다.

정 전 총장은 “2015년 12월 최씨를 처음 만나 면접을 본 뒤 재단에 들어가게 됐지만 지난해 5월까지 그의 이름을 몰랐다”고 증언했다.

김필승 K스포츠재단 이사로부터 면접을 받으러 오라는 연락을 받고 재단 사무실에 갔더니, 선글라스를 낀 한 여성이 정씨의 이력서를 보고 면접 자리에서 ‘감사직 할 수 있겠다. 재무직도 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는 것이 정 전 총장의 설명이다.

그는 “면접 후 김 이사에게 그 여성이 누구냐고 물어봤더니 ‘회장이라 부르면 된다’면서 이름을 안 알려줬다”고 증언했다. 그러면서 “같이 일하는 사이인데 신분을 모르고 일한다는 것이 (마음이) 편치 않아 궁금해 하던 차에, 김 이사가 지난해 5월쯤 기마 자세로 말을 타는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고 말했다.

김 이사의 기마 자세가 실마리(힌트)라고 생각한 정 전 총장은 말(馬)과 관련한 모든 검색어를 검색 사이트에 입력해 가면서 최씨의 정체를 찾았다. 그러다 어느 날 인터넷에서 과거 박 대통령 비서를 맡았던 정윤회씨 옆에 최씨가 있는 사진을 발견했다.

사진 속에 등장하는 여성의 모습을 보고 자신의 면접장에 들어온 여성이 최씨라는 점을 눈치챘다고 정 전 총장은 밝혔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