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류현진 “전반기, 생각했던 것보다 잘했다”

류현진 “전반기, 생각했던 것보다 잘했다”

입력 2013-07-11 00:00
업데이트 2013-07-11 1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메이저리그 진출 첫해 전반기에서 7승(3패)을 수확한 LA 다저스의 류현진은 “생각했던 것보다 전반기를 잘 소화한 것 같다”고 자평했다.

류현진은 10일(현지시간)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방문경기 후 인터뷰에서 “앞으로 초반에 실점하는 것 등을 보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반기 마지막 선발 등판이었던 이날 5이닝 동안 5실점하고 마운드를 내려간 그는 “선발로서 하면 안 될 짓을 했다”며 “그러나 특별히 안 좋다거나 나쁜 것은 없었다”고 밝혔다.

다음은 류현진과의 일문일답.

-- 전반기 성적에 대해 자평을 한다면.

▲ 아무런 부상도 없었고 생각했던 것보다 꾸준히 던져서 잘 소화한 것 같다. 후반기 들어선 실력 발휘를 해보겠다. 잘해서 열심히 던지겠다.

-- 전반기에서 가장 인상에 남는 기록은.

▲ 꾸준하게 (선발로 나와) 5이닝 이상을 던진 것이 가장 괜찮은 것 같다.

-- 보완해야 할 점이 있다면.

▲ 장타를 맞는다든지, 그리고 초반에 실점하는 것이다.

-- 초반에 구속이 느린데 페이스 조절 때문인가 몸이 늦게 풀리는 탓인가.

▲ 전혀 아니다. (페이스를) 조절하거나 그런 것은 하지 않는다. 그저 그날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바뀌는 것이다.

-- 오늘 전반기 마지막 경기였는데 피곤하고 힘들어 보였다. 이닝수도 짧았다.

▲ 지치지 않았다. 안 좋다거나 나쁜 것은 없었다. 그냥 못 던진 것이다. 선발로서 하면 안 될 짓을 했다. 팀이 역전한 상황에서 바로 역전을 당하는 상황을 내줬기 때문에….

-- 오늘 가장 안 된 것이 있다면. 제구력도 안 좋았다.

▲ 별로 나쁜 게 없었다.

-- 미국에 와서 닷새에 한 번꼴로 등판하는데 적응이 됐나.

▲ 적응했다기보다는 크게 보면 잘 던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할 만한 것 같다.

-- 긴 휴식기를 갖는데 몸 관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 후반기에 지치지 않게끔 운동을 열심히 하겠다. 잘 쉬어가면서 하겠다.

-- 전반기 평가를 100점 만점으로 한다면 스스로 몇 점을 줄 수 있겠나.

▲ 평가를 못 하겠다.(웃음)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