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우여 “AI대처 한중일 공동방역사무국 개설해야”

황우여 “AI대처 한중일 공동방역사무국 개설해야”

입력 2014-01-22 00:00
업데이트 2014-01-22 0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신당’ 진정성 믿을 수 없어”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22일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3월 신당 창당’ 일정을 제시한 데 대해 “새 정치를 하겠다는 명분을 잘 지켜야만 신당을 창당하는 최소한의 타당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최경환 원내대표에게 마이크를 건네고 있다. 연합뉴스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최경환 원내대표에게 마이크를 건네고 있다.
연합뉴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안 의원이 많은 혈세와 국민의 뒷받침이 있어야 하는 정당을 창당하는데 있어 여러 가지 우려가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안철수 신당은) 기존 정당과 차별화되는 정책이 분명히 있어야 하고 정당의 항구적 독자성이 담보돼야 하며 정당인들의 정치행동에도 신선함이 있어야 한다”면서 “이런 모든 점을 잘 갖춰서 훌륭한 정당으로 탄생한다면 새누리당과 경쟁하는 신당이 출현하는 것이어서 우리가 굳이 마다할 일만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그러나 “안 의원이 누차 야권 후보 단일화나 연대는 생각하지 않고 있고 17개 시도지사의 후보를 모두 내겠다고 하는데 그럼에도 박원순 시장과 서울시장 자리를 놓고 양보 설전을 벌이는 모습에 국민과 새누리당은 신당의 진정성을 믿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안 의원이 야권 연대라는 금단의 사과를 아직도 만지작거린다면 기존 정당보다 못하다는 싸늘한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조류독감(AI) 확산과 관련, “전염체가 동북 아시아를 오가는 야생철새 가창오리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데 이제는 한중일 공동방역사무국 개설을 비롯한 국제 공조에 힘써야 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