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安진정성 못믿어…서울시장 놓고 흥정”

與 “安진정성 못믿어…서울시장 놓고 흥정”

입력 2014-01-22 00:00
업데이트 2014-01-22 1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은 22일 전날 ‘3월 창당’을 선언한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에 대해 ‘야합’, ‘구린내’ 등의 원색적 용어를 써가며 민주당과의 연대 가능성을 극도로 경계했다.

황우여 대표는 이날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안철수 신당’에 대해 “새로운 정당으로서 신선함 등을 잘 갖춰 훌륭한 정당으로 탄생한다면 마다할 일만은 아니다”면서도 “(박원순) 서울시장과의 양보 등 설전을 바라보는 국민과 새누리당은 진정성을 믿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연대라는 ‘금단의 사과’를 아직도 만지작거린다면 현실에 발 딛고 몸부림쳐온 기존 정당보다 못하다는 싸늘한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재철 최고위원은 “서울시장 자리를 놓고 드디어 흥정을 시작했다”면서 “안 의원이나 박원순 시장이나 모두 정치를 한다면서 국민이나 서울시민은 안중에도 없다. 새정치 추진이라는 그럴 듯한 이름만 붙인 게 엊그제인데 벌써 구린내만 풀풀 풍긴다”고 비판했다.

그는 “서울시를 어떻게 발전시키고 서민에게 어떤 행복을 줄 것인지 청사진을 그려도 모자랄 판에 내용은 없고 (후보양보) 빚 타령만 주고받고 있으니 둘 다 똑같은 구닥다리”라고 주장했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안 의원이 그동안 보여준 언행에 비춰봤을 때 신당창당 계획이 용두사미로 그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다”면서 “호남 패권다툼이나 양보론 등 구태정치에 머물지 않을까 하는 국민의 의구심이 있다. 안철수 신당이 야권 야합을 하지 말고 정정당당히 경쟁해 그야말로 새정치가 뭔가를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