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경태 “安 ‘양보받을 차례’ 주장 진지하게 헤아려야”

조경태 “安 ‘양보받을 차례’ 주장 진지하게 헤아려야”

입력 2014-01-22 00:00
업데이트 2014-01-22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조경태 최고위원은 22일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6월 지방선거와 관련해 “이번에는 양보받을 차례”라고 발언한 것을 놓고 “안 의원의 주장을 진지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지도부의 노선과 다른 돌출 발언으로 앞서 몇 차례 구설에 올랐던 조 최고위원의 이 같은 발언은 지방선거에서 안 의원 측에 후보직을 양보할 가능성을 열어둔 것으로도 해석될 수 있어 당내에서 논란이 예상된다.

조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불필요하게 상대를 자극하기보다 역지사지의 심정으로 현 상황을 바라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최고위원은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연대나 단일화 프레임에 갇히기 보다 (후보들이) 자신의 브랜드로 경쟁해야 한다”며 “결국 유권자인 국민이 단일화를 시켜주실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는 계파나 정파의 승리가 아니라 국민의 승리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최고위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민주당이 안 의원 측에 후보직을 양보할 수도 있다는 뜻인가’라는 물음에 “우리가 후안무치한 정당이 돼서는 안 된다”며 “모든 가능성은 열어둬야 한다”고 대답했다.

조 최고위원은 “(오늘 발언은) 민주당이 안 의원을 지나치게 내모는 듯한 면이 과하다는 뜻으로 한 말”이라며 “자극적으로 발언하기보다는 우리 스스로 경쟁력을 높이는 개혁을 해야 한다는 뜻이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