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서울시장 경선, 朴心논란 점입가경

與 서울시장 경선, 朴心논란 점입가경

입력 2014-05-05 00:00
업데이트 2014-05-05 2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金측 “대통령돕는 충정”·鄭측 “대통령팔기 멈춰야”연일 ‘朴心’ 공방…李측 “표를 위해 대통령 궁지에 몰아넣나”

새누리당의 6·4지방선거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정몽준 의원과 김황식 전 국무총리, 이혜훈 최고위원 간 ‘박심(朴心·박근혜 대통령의 뜻)’ 공방이 연일 계속되고 있다.

당내 기반이 취약한 김 전 총리는 ‘박심’이 자신에게 있다는 취지로 거듭 언급하며 ‘당심 얻기’에 올인한 듯한 모습이고, 이에 맞서 정 의원과 이 최고위원은 대통령을 궁지에 몰아넣는 발언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른바 ‘박심 논란’이 1주일 남은 경선전의 막판 변수로 작용하는 양상이다.

’김황식 경선캠프’는 5일 논평에서 “대통령이 국민적 추모와 슬픔을 함께하며 애쓰는 동안 새누리당의 일부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대통령을 돕기 위해 나섰다’는 김황식 후보의 충정을 비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주지하다시피 김 후보는 새누리당 지도부의 출마 권유를 받았고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 애쓴 많은 분이 김 후보를 돕고 있다”면서 “대통령과 뜻을 함께하겠다는 김 후보의 진심을 비난하는 후보는 박근혜 정부와 함께 하지 않겠다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당과 박근혜 정부의 성공, 서울시의 발전을 위해 지금 필요한 후보는 자신이 필요할 때만 친박(친박근계)을 외치거나 실제로는 친박이 아니면서 친박인양 위장하는 사람이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정몽준 경선캠프’는 보도자료를 통해 “김황식 후보 측은 대통령 기대기와 대통령 팔기로 청와대를 난처하게 만드는 무책임한 발언을 반성하기는커녕, 이를 비판하는 상대 후보까지 비난하면서 적반하장 언행을 계속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곤혹스러워지든 말든 상관않고 대통령을 파는 게 대통령을 돕는 것인가”라며 “김 후보 측은 상식 이하인 대통령 기대기와 팔기를 즉각 중단하고 상식에 맞는 경선운동을 해주길 촉구한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도 이날 기자들에게 “서울시장 후보 경선을 하는 이유는 대한민국, 그리고 서울이라는 공동체를 튼튼히 할 사람을 뽑는 것인데, 공동체의 기본이 되는 사회적 신뢰와 법률관계를 훼손하는 일은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된다”며 김 전 총리의 ‘박심’ 언급을 비판했다.

’이혜훈 경선캠프’도 논평을 통해 “눈앞의 표만을 위해 ‘대통령이 출마권유를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대통령을 위기에 몰아넣을 수 있는 발언을 서슴지 않은 김황식 후보의 위험성을 지적한 것을 놓고 적반하장식으로 비난하는 행태에 아연실색할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본인의 이익만을 위해 어려운 상황에 놓인 박 대통령을 더 이상 궁지에 몰아넣지 말기를 충정으로 부탁한다”면서 “김 후보는 박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 애쓴 많은 분들이 자신을 돕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이보다 10배·100배 많은 분들이 이 후보를 지지하고 돕고 있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