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경제현실 진단ㆍ처방 큰 입장차 확인”

문재인 “경제현실 진단ㆍ처방 큰 입장차 확인”

입력 2015-03-18 11:04
업데이트 2015-03-18 1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지한 대화 국민께 작은 선물…자주 만나 목소리 전달”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8일 박근혜 대통령과의 청와대 회동과 관련해 “경제현실에 대한 진단과 처방에서 여전히 입장차가 크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창원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대기업 법인세 정상화, 전·월세, 가계 부채대책 등에서 정부는 문제의식을 갖지 못하고 있거나 아예 대책이 없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도 “앞으로 여야 대표가 요청하면 만나겠다 했고 정례회동도 동의했으니 지속적으로 국민 목소리를 전달하겠다”며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다. 자주 만나 국민께 희망을 드리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동 성과로는 “진지한 대화로 국민께 작은 선물도 마련할 수 있었다. 최저임금 인상과 연말정산, 의료영리화 저지 등이 그것”이라고 밝혔다.

최고위 후 회동할 홍준표 경남 도지사의 무상급식 중단 결정과 관련해 문 대표는 “유독 경남도만 초등학교조차 무상급식을 아예 중단하겠다고 하는 것은 재정 형편 때문이 아니라 도지사 한 명의 엇나간 소신 때문”이라며 “아이들의 밥그릇을 뺏겠다는 건 도정이 아니라 비정”이라고 비난했다.

문 대표는 “지자체별로 무상급식이 달라 아이들이 어디에 사느냐에 따라 급식 차별을 받는 건 큰 문제”라며 “단체장 한 명의 고집에 아이들 급식이 좌우돼선 안된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의무교육은 무상으로 하는 국가의 책임이며, 그 책임을 다하기 위해 초중등 학교는 어느 지역이든 균등하게 무상급식이 이뤄지도록 법제화와 함께 중앙정부의 재정지원이 뒤따라야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