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안철수, 정보위 보내라”’해킹의혹’ 자신감?

與 “안철수, 정보위 보내라”’해킹의혹’ 자신감?

입력 2015-07-17 10:13
업데이트 2015-07-17 1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원진 “”잘못된 의혹 제기에 대한 책임도 물어야”

새정치민주연합이 ‘국가정보원 해킹 의혹’을 놓고 연일 공세 수위를 높이는 데 대해 새누리당은 “파볼 테면 파보라”며 ‘정면돌파’ 태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미지 확대
인사말하는 안철수 국민정보지키기위원회 위원장
인사말하는 안철수 국민정보지키기위원회 위원장 인사말하는 안철수 국민정보지키기위원회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국민정보지키기위원회 위원장이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민정보지키기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특히 새정치연합의 진상조사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된 안철수 의원을 국정원을 담당하는 국회 정보위원으로 보내라는 ‘배짱’까지 보였다.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야당이 헛다리를 짚어도 제대로 짚었다”며 “안 의원께서 위원장을 맡았는데, 정보위에 들어와서 현장을 직접 보시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야당 소속 정보위원 1명이 사임하고, 그 자리에 안 의원을 보임하도록 새정치연합 이춘석 원내수석부대표에게 제안했다는 것이다.

국회 정보위원이 되면 국정원으로부터 비공개로 보고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사안의 경우 정보위 차원의 국정원 현장 조사도 이뤄질 예정이다.

야당의 진상조사위 활동에는 근본적으로 제약이 있는 만큼 안 위원장이 정보위원으로 들어와 공식적으로 조사를 벌여도 ‘나올 게 없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내비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는 이탈리아 업체에서 구입한 해킹 프로그램이 순수한 대북 정보활동 또는 연구 목적에만 쓰였다는 국정원의 해명에 무게를 실어주려는 목적이기도 하다.

조 수석부대표는 특히 “국가정보기관에 대한 의혹 제기를 하면 엄청난 국가적 손실도 따른다”며 “잘못된 의혹에 대한 책임도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의혹을 확대해 논란만 키운 채 아무런 소득이 없을 경우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는 경고를 야당에 보낸 것이다.

그는 전날 기자들과 만나 “너무 멀리 가면 나중에 주워담기 힘들 테니, 아무것도 없는 걸 뭐가 있는 것처럼 부풀리지 말라”고 새정치연합 이춘석 수석부대표에게 당부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