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安 “대표진퇴 결정하는 자리로 변질…중앙위 불참”

安 “대표진퇴 결정하는 자리로 변질…중앙위 불참”

입력 2015-09-16 13:31
업데이트 2015-09-16 13: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文도 미흡 인정…재신임 안걸었으면 결과 달라졌을 수 있어”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전 대표는 16일 오후 혁신안 의결을 위한 중앙위원회 소집을 문재인 대표가 강행한 것과 관련, “이번 혁신안은 국민이 원하는 답을 내놓지 못했다”면서 불참 의사를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이날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제가 일관되게 얘기했듯이 이번 혁신안은 ‘국민이 왜 우리 당을 신뢰하지 않는가’라는 핵심질문을 정면으로 바라보지 않고 있다”고 비판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어제 (회동에서) 문 대표도 혁신안의 미흡을 인정했다. 그럼에도 유감스럽게 중앙위 개최는 강행됐다”며 “저는 부족한 혁신안을 밀어붙이지 말고 보완을 위해 연기하자고 요청했다. 제가 참석하기는 어렵다”며 불참을 선언했다.

안 전 대표는 “더 중요한 이유가 있다. 만약 문 대표가 혁신안 통과에 재신임을 걸지 않았다면, 저도 중앙위에 참석해 반대토론을 할 수 있었을 것”이라며 “그러나 유감스럽게 오늘 중앙위 성격은 사실상 대표의 진퇴를 결정하는 자리로 변질됐다”고 지적했다.

안 전 대표는 “재신임을 걸지 않았다면 회의내용과 결과는 달라질 수도 있었을 것이다. 중앙위원들의 혁신안에 대한 토론과 반대를 봉쇄한 것과 마찬가지며, 토론 선택권을 막은 것”이라면서 “부득이 불참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