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野 비타협 강경일변도 협상태도 국민께 고발”

김무성 “野 비타협 강경일변도 협상태도 국민께 고발”

입력 2015-12-24 09:33
업데이트 2015-12-24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생경제 법안처리 성탄선물 못드려 죄송”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4일 경제활성화 및 노동개혁 법안 등의 처리 지연과 관련, “정치의 기본은 대화와 타협인데 야당측 인사들이 비타협의 강경일변도여서 법안 논의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점을 국민께 고발하는 심정으로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은 그동안 여야 합의사항까지 뒤집고 새로운 법안을 (협상에) 추가하는 등 경제활성화 노력에 훼방 놓고 있다”면서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특히 노동개혁 5개 법안 처리와 관련, “청년일자리 절벽과 저성장 함정에서 노동개혁이 단 한발짝도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면서 “노동개혁 실패는 국가 전체의 침몰, 대한민국 미래의 상실로 직결됨을 모두 알아야 한다”며 새정치민주연합과 노조단체들의 협조를 촉구했다.

이어 김 대표는 “국회가 민생경제 법안 처리로 국민에게 행복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드려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죄송하다”면서 “아직 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에게는 너무나도 추운 성탄절이 될 것 같아 책임감이 무겁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 설 명절은 우리 청년들이 취업 보따리를 한껏 풀고 가족친지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대표는 온라인 게임에 중독된 30대 남성이 어린 딸을 2년간 감금·폭행한 사건과 관련해 “우리 모두가 죄인이 된 심정”이라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다시는 우리 사회에서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