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진핑 中주석 내달 3∼4일 국빈 방한…한국 단독방문

시진핑 中주석 내달 3∼4일 국빈 방한…한국 단독방문

입력 2014-06-27 00:00
업데이트 2014-06-27 16: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가주석 취임후 첫 방한…부인 펑리위안 여사도 동행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내외가 내달 3∼4일 박근혜 대통령의 초청으로 한국을 국빈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27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내외가 내달 3∼4일 박근혜 대통령의 초청으로 한국을 국빈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27일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 3월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핵안보정상회의 때 열린 한-중 정상회담애서 두 정상의 모습.  연합뉴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내외가 내달 3∼4일 박근혜 대통령의 초청으로 한국을 국빈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27일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 3월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핵안보정상회의 때 열린 한-중 정상회담애서 두 정상의 모습.
연합뉴스
이번 국빈 방한은 시 주석이 작년 초 국가주석으로 취임한 이래 첫 방한으로, 지난해 6월 박 대통령의 국빈 방중에 대한 답방 형식이다.

앞서 지난 1995년 장쩌민(江澤民) 국가주석과 2005년 및 2008년 후진타오(胡錦濤) 국가주석이 중국 국가주석으로서 한국을 국빈 방문한 적이 있다.

특히 시 주석은 이번에 제3국 방문과 연계하지 않고 한국만을 단독으로 방문한다고 청와대는 밝혔다.

박 대통령과 시 주석은 내달 3일 한·중 정상회담과 국빈 만찬을 갖고 양국간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양 정상은 정상회담과 국빈만찬을 통해 작년 박 대통령 방중 이후 한중 관계의 발전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양국 관계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북핵 문제 등 한반도 정세와 관련한 양국간 협력방안, 지역 및 국제문제 등 다양한 관심사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시 주석의 이번 방한은 박 대통령 취임 이후 4차례의 회동과 2차례의 전화 통화 등을 통해 긴밀히 소통해 온 양국 정상간 신뢰와 유대 관계를 한층 더 공고히 하고, 한중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를 보다 성숙한 관계로 도약시키는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